대학원소개

대학원소개

“세계적인 보건산업 전문가, 우리손으로 키워냅니다”

보건산업대학원은 보건의료분야의 전문 이론과 실무를 교육/연구함으로써 지도자적 인격과 독창적 능력을 갖춘 전문 보건복지 의료인을 양성하여 사회발전에 기여함을 목표로 전통적인 의학적 접근방법뿐 아니라 자연과학적, 사회과학적인 접근방법까지 포괄하여 효율적인 방법을 연구, 개발하고 이를 실천에 옮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건학 전공

정부, 병원, 기업, 단체 등의 보건 분야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보건정책, 보건행정, 보건정보 분야의 전문 지식과 기능을 강화하는 교육을 행함으로써 성공적인 보건관리자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메디컬뷰티산업 전공

현재 글로벌 의료 시장에서 선전하는 분야 중 의료뷰티산업이 눈부신 성장을 하고 있으며 국가에서도 뷰티 관련 산업의 육성 및 진흥을 위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필요성과 수요증대에 부응하여 의생명과학이 특화된 대학에서만 가능한 보건의료와 뷰티산업의 통섭으로 새로운 전문산업인력을 육성하고자 합니다. 메디컬뷰티산업학 전공은 글로벌 경쟁 시대에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메디컬뷰티산업을 선도할 학문적 전문성과 실무역량을 겸비한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메디컬뷰티산업의 발전과 비전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학문적 지식과 인성을 갖춘 보건의료와 뷰티산업의 복합능력형 인재를 양성하여 미래 융합적 전문가를 배출할 것입니다.

융합 디지털헬스케어 전공

미래의학을 선도할 수 있는 메디컬 + ICT 기술을 익혀 21세기에 새롭게 다가오는 미래를 준비하기 위하여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에서 ICT와 융합된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최근 불어오는 헬스케어 빅데이터, 인공지능, 의생명공학, 정밀의료 등 Industry 4.0시대에 발맞추어 미래의학을 위한 새로운 교과과정 신설을 필요로 하고 있는 시점에서 우리가 나아가고자 하는 바로 ‘융합 디지털헬스케어’전공은 최점단 메디컬 분야가 어떻게 ICT 기술과 접목되어 인간의 헬스케어와 연결되는 가에 대한 근본적인 의문과 해결의 실마리를 찾고자 합니다. 동시에 헬스케어 산업의 인공지능, 머신러닝, 빅데이터 등의 최신 기술이 미치는 디지털 헬스케어의 중요성과 함께, 의생명공학, 생명정보학, 커넥티트 헬스에 대한 과목을 배우게 되며 구글, 애플, 인텔 등 글로벌기업의 헬스케어 도메인의 현상도 함께 살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