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안내

입학안내

“세계적인 보건산업 전문가,
우리 손으로 키워냅니다”

보건학 전공

정부, 병원, 기업, 단체 등의 보건 분야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보건정책, 보건행정, 보건정보 분야의 전문 지식과 기능을 강화하는 교육을 행함으로써 성공적인 보건관리자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에 따라, 보건학 분야의 최적의 교육 환경 구성을 위해 의학, 보건학, 약학, 의료보장학, 보건정책학 등 각 분야의 최고의 교수진들이 교육 및 연구에 참여하고 있으며 정부, 보건의료분야 공공기관 등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보건의료 분야의 변화추세를 대학원 교과목에 최대한 반영하고 있습니다.

메디컬뷰티산업 전공

글로벌 경쟁 시대에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메디컬뷰티산업을 선도할 학문적 전문성과 실무역량을 겸비한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자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메디컬뷰티산업의 발전과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보건의료와 뷰티산업의 복합능력형 인재를 양성하여 미래 융합적 전문가를 배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에 따라, 보건의료 및 뷰티산업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최고의 교수진들과 함께 보건의료, 메디컬뷰티산업, 메디컬헬스케어, 메디컬뷰티학술연구에 대한 특화과정 등을 통해 전공자의 커리어 및 진로를 고려한 맞춤형 교육 시스템 구축 및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융합형 메디컬뷰티산업 전문가 육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제공중입니다.

융합 디지털헬스케어 전공

미래의학을 선도할 수 있는 메디컬 + ICT 기술을 익혀 21세기에 새롭게 다가오는 미래를 준비하기 위하여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에서 ICT와 융합된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헬스케어 분야의 Digital transformation을 이끄는 전문가 육성을 위하여, 헬스케어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클라우드, 인공지능 등 핵심 기술의 적용 및 동향을 함께 논의하며 디지털헬스케어 산업의 이해를 위하여 필수적인 보건의료 지식을 교육함으로써, 디지털과 보건의료 역량을 모두 갖춘 융합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또한, 현장 중심의 케이스 스터디 등을 통해 기술이 보건의료 분야에 적용되기 위한 환경 및 조건 등을 이해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의 설계 역량 등을 구축합니다.